WineHQ

휴대용 와인 만들기

무수한 운영체제와 구성에서 와인을 빌드하고 작동시키기 위해 휴대용 와인을 만드는 것을 목표 했습니다. 와인은 새 구조나 운영체제에 이식하려면 언제나 지원할 의향이 있는 색다른 개발 도구 집합을 이용하거나 각 운영체제의 독특한 특성을 해결해야 합니다. 이러한 개선은 와인을 더 완전하게 해주고 어느 운영체제에서나 안정적이게 하는 부차적인 이점을 줍니다.

이식에 관심이 있다면 와인 빌드에서 각 구성을 보거나 등록할 수 있고, 실험 결과에 관한 사항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개발진에게 여려분의 목표와 경과를 알리는데 주저하지 마세요. 최소한 1명의 개발자라도 같은 구성을 좋은 시험할 기회가 있습니다. 그러면 유리한 시작점을 갖고, 시험판의 가능한 방향이나 오류를 보내줄 수 있습니다.

오류를 줄이려면 기본 32두값 와인, 리눅스, FreeBSD 커널, 32두값과 AMD64 구조, GCC/GNU 빌드 도구, 와인 헤더 파일에서(저희가 통제 가능한 환경) 가능한 적은 적은 매개변수를 사용하십시오.

클랭 번역기가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오류없이 32두값 와인을 빌드할 수 있으며, 근시일 내에 공식 지원될 것으로 보입니다. 단, 일부 동적 연결 자료관과 64두값 지원이

부실합니다. 아래에 더 자세한 내용이 있습니다.

다른 선택지

운영체제

운영체제 번역여부 작동여부 64두값 와인 지원여부 그외
FreeBSD FreeBSD 위키 내 와인 문서
MacOSX MacOSX/Building에서 특이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ragonFlyBSD 일반적으로 FreeBSD 계열에서 잘 작동합니다.
GNU Hurd 자세한 내용은 해당 문서를 보시기 바랍니다.
Android Cross-compiled Partially ? 아직 작업 중입니다. Alexandre Julliard's slides from FOSDEM2014를 보세요.
OpenIndiana 2013년 12월에 마지막으로 꾸러미가 만들어졌습니다. (in the sfe-encumbered repo)
Cygwin Partially 아직 시험되지 않았습니다.
Haiku See page for details
NetBSD Packaged as recently as Dec 2015
OpenBSD 이전에는 지원했습니다. 와인과 OpenBSD 부호가 호환되지 않습니다. (irreconcilably for the foreseeable future)
AIX 동적 연결 자료관과 와인서버만 빌드되었을 뿐 시험되지 않았습니다. [1]를 보세요.
HP/UX 어떠한 구성요소도 빌드되지 않았고, 시험되지 않았습니다. [2]

구조

구조 번역? 작동? 비고
ARM
ARM64
PowerPC 한동안 시험하지 않음.

번역기

이름 빌드 완료 가능? 완벽하게 작동? 비고
Clang 거의 64두값 와인만 불가 (Bug #8851, fixed in Clang v3.7.1) or expose certain APIs (Bug #10212)
icc Partially 한동안 시험되지 않음. 작업 환경 구축 필요.
pcc N/A 한동안 시험되지 않음.
tcc N/A 한동안 시험되지 않음.

Alternative Headers

헤도 집합 번역? 작동? Notes
mingw-w64 ? ?
MS 비주얼 C ? ?

문제있는 구조

이론상 32두값 무른모는 반드시 기본 32두값 와인이나 64두값 호환판 와인이나 동일하게 작동해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이 두 판본의 동일한 작동을 아직까지 보장할 수 없습니다. 만약 두 개 판본이 다르게 작동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작동 차이를 자세하게 언급해 주십시오.

64두값은 이 차이의 실험에 대한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그 정보는 와인을 64두값 굳은모 상의 운영체제에 이식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구형 운영체제

와인 프로젝트는 근 20년 동안 외길을 걸어왔습니다. 그동안 무수한 운영체제가 흥망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운영체제는 전용되거나 전문가에 의해 아직까지 사용됩니다. 아래 목록은 과거 와인이 최소한도로 시험된 운영체제 입니다.

구형 번역기

  • Open64 (본판과 파생작들의 개발이 중단되었습니다. 대학교OpenUH에 한두 개의 사본이 있습니다.)
  • MinGW/MSYS (계속 개발되고 있으나 판올림은 요원합니다. mingw-w64 사용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형 전산기

  • SCO OpenServer 5 (AT&T SysV Release 3에 기반합니다.)
  • AT&T SysV Release 4
  • SCO OpenServer 6 (AT&T SysV Release 5에 기반합니다.)
  • Sun Solaris & OpenSolaris (FOSS OpenIndiana & commercial Oracle Solaris에서 지원합니다.)

구형 구조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19 August 2018, at 11:14.